업무용 자전거 운행으로 현장행정 펼쳐

성남시, 고유가 시대 맞아 관공서 솔선수범....자전거 이용 활성화 도모

조덕원 | 기사입력 2009/05/22 [10:49]

업무용 자전거 운행으로 현장행정 펼쳐

성남시, 고유가 시대 맞아 관공서 솔선수범....자전거 이용 활성화 도모

조덕원 | 입력 : 2009/05/22 [10:49]
성남시 공무원들은 앞으로 가까운 거리의 출장이나 출·퇴근시 자전거를 타고 다닌다.
 
시는 고유가 시대를 맞아 관공서부터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업무용으로 활용해 나가겠다고 22일 밝혔다. 
 
▲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업무용으로 활용해 나간다     © 성남투데이

이를 위해 시는 본청과 사업소, 각 구청과 동 주민센터별로 자전거 소요량을 파악 중이며, 지난 22일 분당구 구미동에 소재한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점장 임재흥)에서 자전거 100대(1천500만원 상당)를 기증받아 탄천관리과, 차량등록사업소 등 8개 필요부서에 우선 배치했다. 
 
또 현재 보유하고 있는 64대의 자전거는 재정비에 나서는 등 총 164대 업무용 자전거의 현장행정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이와 함께 업무용 자전거제의 정착을 위해 앞으로 공무원들의 자전거이용 실태 파악 후 예산확보를 통해 자전거를 추가 구입하고 자전거보관소도 추가 설치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또한 업무용 자전거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부서에 대한 포상 등 행·재정적 인센티브 부여해 직원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여수동으로 시청사 이전 후에는 무인 대여 자전거보관소 시스템 방식(카드발급 후 대여 및 반납)을 도입하고, 자전거도로 확충과 자전거 주차장(보관소), 부대시설 정비 등 인프라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자전거타기의 동참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22일 시청 앞 광장에서는 임재흥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점장과 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 기증 전달식’이 열렸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