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지킴이·성남시 특전동지회 아동보호활동 MOU 체결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1/01/21 [10:04]

새싹지킴이·성남시 특전동지회 아동보호활동 MOU 체결

성남투데이 | 입력 : 2011/01/21 [10:04]
성남시 경호·경비 연합회‘새싹지킴이’와 응급 구조 활동 등을 하고 있는 성남시 특전동지회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에서 아동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 성남시 경호·경비 연합회‘새싹지킴이’와 응급 구조 활동 등을 하고 있는 성남시 특전동지회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3층 한누리홀에서 아동보호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 성남투데이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 특전동지회는 현재 새싹지킴이가 하고 있는 아동보호활동인 학교주변 순찰, 아동 교통 안전지도, 청소년 선도활동 등에 동참한다. 

‘새싹지킴이’는 지난해 11월 수정구 어머니폴리스 연합단과 자매결연을 맺은데 이어 이번에는 성남시 특전동지회와 협약을 맺게 돼 성남 전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인 아동보호 봉사활동 기반을 마련했다.

그동안 ▲무술유단자이자 전문경호인 200여명으로 구성된 ‘새싹지킴이’ 와 ▲650명 회원‘수정구 어머니폴리스 연합단’이 8개 초등학교 주변에서 해오던 아동보호활동은 ▲ 180명 회원의‘성남시 특전동지회’까지 영역이 넓어져 성남시 전역의 초등학교와 우범지역에서 아동보호활동이 이뤄지게 됐다.

이무상 새싹지킴이 단장은“아동보호활동 봉사인원과 활동범위가 확대된 만큼 어린이 대상 성범죄나 학교주변 폭력이 없는 성남시가 되도록 체계적이고 분업화된 예방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