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 주민센터 청소년 봉사학교 실시

여름방학 맞이해 청소년들 봉사활동 기회제공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한채훈 | 기사입력 2011/07/13 [15:46]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주민센터 청소년 봉사학교 실시

여름방학 맞이해 청소년들 봉사활동 기회제공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한채훈 | 입력 : 2011/07/13 [15:46]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숙자)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14개 동 주민센터와 자원봉사단체를 연계한 ‘주민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봉사학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위해 동 주민센터와 연계한 봉사학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성남투데이

센터에 따르면 구미동을 비롯해 분당구 7개, 수정구 4개, 중원구 3개의 동 주민센터에서 각각 지역별 특색에 맞는 청소년 봉사학교를 진행하여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에 대한 의의와 더불어 주변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봉사활동에 대한 체험을 제공하게 된다.

산성동에서는 환경수세미만들기 활동을 통해 각자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법을 배우고 익히게 되며, 태평3동은 자신의 성격에 따른 봉사활동을 찾는 작업을, 태평4동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당뇨와 혈압 등 기본적인 건강체크 활동을 펼친다.

양지동은 을지대학교와 함께 남한산성의 유적지 보호활동을 펼치며 상대원3동은 성남문화해설사와 함께 성남의 역사교육이, 금광2동과 상대원1동은 수정·중원 교통질서연합회 주관으로 교통안전교육과 교통캠페인을 실시한다.

▲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동 주민센터와 연계한 봉사체험학습기회를 제공한다.     © 성남투데이

구미동, 수내1동, 수내2동, 운중동, 이매1동에서는 환경보호활동으로 폐품으로 화분만들기 등이 실시되며, 구미1동에서는 헌혈캠페인, 분당동에서는 우리동네 화력발전소 방문이 이루어진다. 운중동 주민센터에서는 매회 100명씩 나만의 자원봉사찾기, 에너지절약캠페인, 금토산 생태기행 등 3회에 걸쳐 모두 다른 봉사활동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주민센터와 함께하는 봉사학교를 위하여 특별히 41명으로 구성된 ‘학부모코디네이터’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유익하고 알찬 봉사활동을 접하게 해 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윤숙자 센터장은 “앞으로 성남의 모든 동 주민센터가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되도록 추진할 예정”이라면서 “올해 14개 동 주민센터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포함해 여름방학동안 청소년들이 할 수 있는 자원봉사프로그램 신청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volunteer.cans21.net)에서 받을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