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의 미래를 함께 꿈꿔요~”

한국잡월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 선발 및 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곽세영 | 기사입력 2012/02/29 [18:13]

“대한민국 청소년의 미래를 함께 꿈꿔요~”

한국잡월드,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 선발 및 운영 관련 업무협약 체결

곽세영 | 입력 : 2012/02/29 [18:13]
한국잡월드(이사장 장의성)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숙자)는 28일(화) 오전 10시 한국잡월드 회의실에서 잡월드 내 자원봉사단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잡월드(이사장 장의성)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숙자)는 28일(화) 오전 10시 한국잡월드 회의실에서 잡월드 내 자원봉사단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성남투데이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한 탐색과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이번 성남시자원봉사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뜻 있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 등 공식개관에 앞서 보다 철저한 개관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봉사단을 모집, 공익적 목표를 공유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자원봉사 인식개선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성남시민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정신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향상을 위해 2011년도부터 ‘나눔과 채움으로 행복한 성남’, ‘1인1자원봉사로 하나 되는 성남’을 모토로 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해 있는 한국잡월드는 각종 직업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제공하는 직업세계관, 재능과 직업흥미를 알아보는 진로설계관, 직접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진로설계관은 재미있는 놀이형 탐색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어 청소년의 재능과 적성을 흥미롭게 찾아볼 수 있으며, 직업체험관은 44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체험관과 66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체험관으로 나누어져 있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