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어린이 환경 기자단 떴다

성남환경운동연합, ‘푸름이’ 환경기자단 출범…격월로 ‘환경신문’ 발행

최진아 | 기사입력 2012/09/05 [12:35]

성남 어린이 환경 기자단 떴다

성남환경운동연합, ‘푸름이’ 환경기자단 출범…격월로 ‘환경신문’ 발행

최진아 | 입력 : 2012/09/05 [12:35]
성남환경운동연합(공동의장 주혜·백찬홍)은 지난 1일(토) 오전 10시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성남 푸름이 환경기자단’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 성남환경운동연합은 지난 1일(토) 오전 10시 성남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성남 푸름이 환경기자단’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사진은 기자단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는 모습.     © 성남투데이


성남 푸름이 기자단은 어린이 환경운동을 이끌어 가며 환경기사 스크랩, 현지 탐방 및 현장조사 등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취재활동을 통해 어린이 환경신문을 발행하여 어린이들에게 널리 환경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성남환경운동연합은 지난 6월 9일부터 8월 18일까지 12명의 성남시 관내 초등학생 13명이 전체 12강의 교육을 통해 환경과 기사쓰는 법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이수해, 1명을 제외한 12명의 초등학생이 기자단으로 참여하게 됐다.

이날 발대식에 앞서 12명의 푸름이 환경기자단은 기자단 총회를 통해 환경기자 행동 수칙을 확정하고, 편집장 및 부편집장을 선출했다.

편집장은 김현민 학생(청솔초 6학년), 부편집장은 송원택 학생(미금초 6학년)이 선출됐다.

▲ 성남환경운동연합 백찬홍 공동의장이 성남푸름이 기자단에게 기자증을 수여하고 있다.     © 성남투데이

이날 발대식에서 성남환경운동연합 백찬홍 공동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자 활동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고 이것은 앞으로 자신의 꿈과 진로를 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자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성남환경운동연합 활동 소개와 푸름이 환경기자단 교육 활동 영상 상영이 이어졌으며, 기자단을 대표해서 김현민 편집장과 송원택 부편집장이 푸름이환경기자단 선언 낭독과 기자 소개와 기자증 증정으로 발대식을 마쳤다.

성남푸름이환경기자단은 격월로 환경신문을 발간 할 예정이며, 2012년 준비기간을 걸쳐 2013년 창간호를 발간할 계획이다.

♧ 푸름이 기자단 환경 선언문 ♧

○ 하나, 푸름이 기자단은 자연을 위헤 솔선수범하여 실천합니다. 
○ 하나, 푸름이 기자단은 직접 체험하고 느낀 것을 정직하게 기사로 씁니다.
○ 하나, 푸름이 기자단은 늘 자연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집니다. 
○ 푸름이 기자단은 위 선언을 깊이 새겨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 ‘성남 푸름이 환경기자단’발대식을 마치고....     © 성남투데이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