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성남시 자원봉사박람회 열린다

‘눈물나도록 행복한 성남만들기’를 위한 ‘미래재능나눔’

최진아 | 기사입력 2012/09/11 [15:11]

제13회 성남시 자원봉사박람회 열린다

‘눈물나도록 행복한 성남만들기’를 위한 ‘미래재능나눔’

최진아 | 입력 : 2012/09/11 [15:11]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숙자)는 (주)아름방송과 공동주관으로 9월 15일 성남아트센터 내 ‘춤의 광장’과 ‘오페라광장’에서 ‘제13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숙자)는 (주)아름방송과 공동주관으로 9월 15일 성남아트센터 내 ‘춤의 광장’과 ‘오페라광장’에서 ‘제13회 성남시자원봉사박람회를 개최한다.     © 성남투데이


이번 박람회는 ‘눈물나도록 행복한 성남만들기’를 위한 ‘미래재능나눔’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뿐 만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자원봉사를 찾고, 보다 손쉽고 재미있게 실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예년과는 달리 실버존, 패밀리존, 유스존 3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성남시민과 함께 하는‘자원봉사 대축제’의 장을 열고자 다양한 내용들이 준비되었다. 실버존은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이 직접 아이들에게 “봉숭아 물들이기” 활동을 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을 위한 “혈압 및 혈당체크”, “구두수선”, “이·미용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작년에 개최한 자원봉사박람회.     © 성남투데이


패밀리존은 가족이 함께 자원봉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으며 “나만의 자원봉사찾기”, “환경수세미 만들기”, “나만의 T셔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유스존은 “나만의 자원봉사 찾아보기”, “식물심기체험”, “재생노트 만들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자원봉사에 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성남시 관내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 및 기관들이 자원봉사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또한 각 기관과 단체에서 직접 자원봉사 신청 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작년에 개최한 자원봉사박람회에서 시민들이 참여프로그램을 즐기고 있다.     © 성남투데이

오전 10시 치어리더의 활기찬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릴레이 문화공연 및 악기체험이 중앙무대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박람회장 곳곳에서는 50여개 단체 및 기관의 자원봉사활동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오후 4시까지 이어진다.  관람 후 소정의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제출한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확인서를 제공 할 예정이다.

윤숙자 센터장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큰 관심은 가지고 있으나 정보 획득이 부족함으로 지역 사회의 자원봉사 활동처와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이 자신에 맞는 자원봉사를 찾아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되새기는 장을 만들어 시민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참여 유도로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의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http://volunteer.seongnam.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31)757-6226~8

▲ 제13회 성남시자원봉사사박람회 홍보 포스터.     © 성남투데이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