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판교지역 초등학교 ‘수영수업’ 진행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판교 내 초등학교들과 ‘초등 교과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권영헌 | 기사입력 2013/03/27 [17:34]

성남시 판교지역 초등학교 ‘수영수업’ 진행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판교 내 초등학교들과 ‘초등 교과연계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권영헌 | 입력 : 2013/03/27 [17:34]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은 지난 26일 수련관내에서 관내 9개 초등학교와‘초등 교과연계 프로그램’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 성남시청소년육성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은 지난 26일 수련관내에서 관내 9개 초등학교와‘초등 교과연계 프로그램’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성남투데이

재단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안전을 위해 도입한 수영 체험학습을 비롯하여 창의성과 인성을 겸비한 건강한 청소년 육성의 필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학교연계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초등 교과연계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정규 교과수업 중 체육, 과학수업 등 청소년수련관에서 수업이 가능한 과목을 지정하여 초등학생들이 교실 밖 다양한 장소에서 학교수업을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사업이다.

임범식 왕남초등학교 교장은“유익한 학교교과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도 학생들의 안전이 우려되어 검토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아쉬움을 표하고, “이번 수영수업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아이들을 위해 수영장 이용시간을 조정하고 셔틀버스를 지원하여 가능하게 됐다.”며 수영수업을 진행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한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2013년도 초등 교과연계 프로그램에는 왕남·낙생·보평·성남판교·성남매송·신백현·산운·이매·운중초등학교가 참여하여 수영 수업을 비롯한 창의적 체험활동, 학생회 및 교사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