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성남산업진흥재단·신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공동 협력사업 전개

권영헌 | 기사입력 2013/04/09 [14:42]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성남산업진흥재단·신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공동 협력사업 전개

권영헌 | 입력 : 2013/04/09 [14:42]
성남산업진흥재단과 신구대학교가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통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하여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기청이 시행하는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신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협력 추진기관인 성남산업진흥재단과 함께 3월 28일 성남산업진흥재단 회의실에서, 4월 8일에는 신구대학교 창업관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두 차례의 설명회에는 성남지역을 중심으로 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해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 사업’의 사업 참여안내, 양 기관의 공동 지원프로그램 소개, 사업신청서 작성을 위한 특강, 사업 신청에 대한 현장 Q&A 등을 진행 하였으며 엔젤투자 지원에 대한 설명도 병행했다.

사업 설명회에 참가한 A씨는 “낯선 정부사업 지원에 대해 사전에 설명회를 개최하고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특히 성남산업진흥재단에서 지원하는 성남시 엔젤투자 연계 방안도 있어 초기 자금을 걱정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3년 창업맞춤형사업화 지원 사업’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미만 기업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여주기 위해 주관기관이 창업 공간 등의 인프라를 제공하고 창업 지원금과 교육을 지원해주는 정부지원 사업이다.

사업자로 선정되면 창업활동에 필요한 시제품 제작비, 기술활동비, 마케팅비 등으로 1인당 최대 5천만원까지를 지원받을 수 있고,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창업 초기기업에게 선도 중소기업을 매칭하여 국내외 마케팅 멘토링을 통해 초기 판로 안정화는 물론 현재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지속성장을 도모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상세한 참여 방식은 신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로 문의하면 사업에 대한 설명부터 신청까지 수시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신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031-740-1267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