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단대공원, 건강 걷기동아리 ‘놀멍 걸으멍’ 첫걸음

권영헌 | 기사입력 2013/04/12 [08:45]

성남시 단대공원, 건강 걷기동아리 ‘놀멍 걸으멍’ 첫걸음

권영헌 | 입력 : 2013/04/12 [08:45]
전국적으로 걷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수정구보건소 건강증진팀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단대공원 건강 걷기동아리인 ‘놀멍 걸으멍’을 계획하고 있다.
 
시와 보건소에 따르면 건강 걷기동아리인 ‘놀멍 걸으멍’은 12일 오후 3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이론 강의를 시작으로 첫걸음을 내딛는다.

걷기에 관심 있는 동아리 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워킹협회 김응석 전문강사가 건강걷기를 위한 올바른 자세와 운동화 선택법 등을 강의하고 단대공원에 나가 실습도 할 예정이다.
 
걷기동아리는 4월 12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화, 목, 금 오후 3시 단대공원에서 스트레칭과 워킹밴드를 이용한 근력강화 운동, 그리고 건강올리고길 걷기로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체력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블로그(blog.naver.com/subo0)를 통해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보건소는 정기적인 간담회와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인 회원 시상 및 홍보용 조끼와 건강지도자 과정 개설을 통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수정구보건소 서은원 건강증진팀장은 “단대공원 건강 걷기동아리 놀멍 걸으멍의 지속적인 활동으로 지역주민의 화합과 건강생활실천에 중추적 역할을 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보건소가 되겠다”고 밝혔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