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중원구, 하대원시장 도로개설공사 주민설명회 열어

내년 6월께 총연장 366m, 폭 8m, 왕복 2차선 도로로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7/18 [12:40]

중원구, 하대원시장 도로개설공사 주민설명회 열어

내년 6월께 총연장 366m, 폭 8m, 왕복 2차선 도로로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7/18 [12:40]
▲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박창훈)는 7월 18일 오후 2시 하대원도매시장 상인회사무실에서 상인회장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대원시장 도로개설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박창훈)는 7월 18일 오후 2시 하대원도매시장 상인회사무실에서 상인회장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대원시장 도로개설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는 도로개설공사에 대한 그동안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계획, 시장 현대화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대원시장 도로개설공사는 성남시가 42억원 사업비 전액을 시비로 투입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연장 366m에 폭 8m인 왕복 2차선 도로로 현재 실시설계 용역 중에 있으며 내년 6월 이전에 도로가 완공될 예정이다.

 

도로가 완공되면 열악한 시장 환경이 개선되고 도매시장의 기능이 강화돼 그동안 배송차량의 장시간 상·하차로 인한 교통 혼잡과 도로 이용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게 것으로 기대된다.

 

또, 물류기능 수행이 가능해져 하대원 도매시장이 경쟁력 있는 명품 도매시장으로 발돋움 하는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도로완공과 발맞춰 현재 단층인 하대원시장 건물은 2층 규모로 재건축하게 된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