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분당구민 소통행정 우리가 만든다

매월 셋째주 월요일 21개 동장 모여 현안토론회 개최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7/21 [06:36]

분당구민 소통행정 우리가 만든다

매월 셋째주 월요일 21개 동장 모여 현안토론회 개최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7/21 [06:36]
▲ 성남시 분당구(구청장 한신수)에서는 분당구 주요사항에 대하여 시민을 위한 좋은 생각과 실행방법을 찾기 위해 시민과 최일선에서 소통중인 각 21개 동주민센터 동장과 함께 매월 셋째주 월요일 마다 동장현안사항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

 
성남시 분당구(구청장 한신수)에서는 분당구 주요사항에 대하여 시민을 위한 좋은 생각과 실행방법을 찾기 위해 시민과 최일선에서 소통중인 각 21개 동주민센터 동장과 함께 매월 셋째주 월요일 마다 동장현안사항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동장 현안사항토론회에서는 지난해부터 매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현안 톤론을 실시 하였으며, 금월에는 『시정에 대한 시민참여(소통) 활성화 방안』라는 주제를 가지고 각 동별로 제시된 방안에 대하여 각 동장과 구청장의 열띤 토론을 통해 시민을 위한 좋은 방안과 실행계획을 찾으려 토론을 실시했다.

 

주요 시민 참여방안에는 『주민과의 소통의 날을 지정 운영하는 방안』,『단독택지 주민자치회 구성 운영방안』,『마을공동체 회복을 통한 주민자치 실현방안』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공되어 앞으로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열린행정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자리에서 특히 한신수 분당구청장은 “진정한 지역발전을 위한 행정은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지역을 살리는 행정이 우선되어져야 하며 지역주민이 생각하고 원하는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소통이 필수적이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