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분당구, 친구와 함께 대한민국 국보를 찾아라

청소년 문화체험...여름방학 캠프 운영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8/04 [01:05]

분당구, 친구와 함께 대한민국 국보를 찾아라

청소년 문화체험...여름방학 캠프 운영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8/04 [01:05]
▲ 성남시 분당구(청장 한 신수)에서는 2014년 분당구 청소년 문화체험을 공모하여 『친구와 함께 대한민국 국보를 찾아라』프로그램을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 위탁하여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여름방학 캠프로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캠프 장면     ©

 
성남시 분당구(청장 한 신수)에서는 2014년 분당구 청소년 문화체험을 공모하여 『친구와 함께 대한민국 국보를 찾아라』프로그램을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 위탁하여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여름방학 캠프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은 여행을 매개체로 한 다양한 문화경험을 5개 소그룹활동을 통해 또래문화를 경험하고, 천년고도 경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등 사회성 발달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과 여행을 함께 경험하는 캠프는 8. 2(토)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 5일 ~ 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알찬 여행이 시작된다.

 

참가자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2박 3일 동안 여행이라는 매개체를 통한 모둠별 활동으로 공통된 주제와 목적으로 낯선 지역에서 “나”를 발견하고, 낯선 친구와 만나 “소통”하는 방법을 알게 되고, 캠프 기간 동안의 사진을 담아 포토스토리를 만들어 추억을 담고 발표하는 시간을 끝으로 여행을 마감하게 된다.

 

조선시대의 문화가 현대와 이어지는 문화의 흐름을 통해 우리 민족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여행을 경험하게 될 이번 캠프는 중학생 40명과 지도자 10명, 분당구 청소년지도협의회 임원들도 청소년들과 함께 한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