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이 낳은 박효준! 메이저리그 정복에 나서다!:
로고

성남이 낳은 박효준! 메이저리그 정복에 나서다!

이재명 시장 뉴욕양키즈 입단 박효준 선수와 차담 나누고 격려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8/12 [05:42]

성남이 낳은 박효준! 메이저리그 정복에 나서다!

이재명 시장 뉴욕양키즈 입단 박효준 선수와 차담 나누고 격려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8/12 [05:42]
▲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2014년 8월 11일 한국인 고교생 최초로 미국 최고의 명문 야구단인 뉴욕 양키스에 입단한 성남시 분당구 야탑고등학교 3학년 박효준 선수를 격려했다.     ©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2014년 8월 11일 한국인 고교생 최초로 미국 최고의 명문 야구단인 뉴욕 양키스에 입단한 성남시 분당구 야탑고등학교 3학년 박효준 선수를 격려했다.

 

공·수·주 3박자를 두루 갖춘 박효준 선수는 2014년 아시아 최고의 유망주, MLB닷컴 외국인 유망주 13위로 평가를 받는 등 뛰어난 자질을 인정받고 미국 10여개 메이저리그 구단들로부터 적극적인 관심을 받아 왔다.

 

운동에 전념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뉴욕 양키스와 지난 7월 3일 116만달러에 계약을 한 박효준 선수는 구단의 파격적인 대우를 받으며 2015년부터 마이너리그 싱글A에서 프로 선수 생활을 시작한다.

 

여드름기가 남아 있는 앳띤 얼굴의 박효준 선수는 성남시장과의 만남 자리에서 선진 야구의 대한 열망과 도전의식을 강하게 나타내며, 양키즈의 전설적인 유격수인 데릭지터를 꿈꾸는 포부를 당당히 밝히기도 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박효준 선수의 부모(부 박동훈, 모 문서원)와 야탑고등학교 코치(감독 김성용)등과 함께한 자리에서 “성남의 야구발전을 위해 엘리트체육의 기초가 되는 학교 운동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공약사항인 프로야구 구단 유치를 통해 박효준 선수와 같은 유망주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는 야탑고등학교 등 관내 학교운동 야구부 7개교(초등학교 3, 중학교 3, 고등학교 1개교)에 동·하계훈련비, 대회출전지원금 등 매년 7천여만원을 지원하는 등 야구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 야탑고 출신으로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양키즈에 입단한 박효준 선수(오른쪽)와 이재명 성남시장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