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교육청, ˝바른 공문서는 바른 소통의 토대˝:
로고

성남교육청, "바른 공문서는 바른 소통의 토대"

원문공개대비에 따른 직장교육 실시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9/10 [06:27]

성남교육청, "바른 공문서는 바른 소통의 토대"

원문공개대비에 따른 직장교육 실시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9/10 [06:27]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수)은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공공기관이 생산하는 모든 공문의 원문공개에 따른 신뢰성 제고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1일 대회의실(4층)에서 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들에게 ‘바른 공문서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이 생산하는 모든 공문의 원문공개가 기관별로 확대되어, 2014.12.1.부터는 시·도교육청 및 산하기관(지역교육청 및 각급학교 포함)에서 생산하는 모든 문서까지도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실시간으로 원본을 공개하게 됨에 따른 교육지원기관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권혁수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원문공개에 따라 야기될 수 있는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더욱 인식하면서도 소통의 토대가 되는 바른 공문서를 제대로 작성함으로써 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1일 대회의실(4층)에서 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들에게 ‘바른 공문서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