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수상작가 개인전 연다:
로고

성남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수상작가 개인전 연다

19일(금)~28일(일), 내일을 꿈꾸는 작가들과의 만남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9/12 [07:52]

성남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수상작가 개인전 연다

19일(금)~28일(일), 내일을 꿈꾸는 작가들과의 만남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9/12 [07:52]
▲     ©

 
성남문화재단이 지난해 10월 개최한 <제4회 성남문화재단 신진작가 공모전> 수상 작가들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성남문화재단은 성남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신진 작가들을 발굴 ․ 육성하기 위한 <신진작가 공모전>을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또 공모전 수상 작가들에게는 개인전 및 기획전 초대, 작품 매입 등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작품 활동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들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신진작가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이상섭 작가의 평면과 입체작품, 최우수상 수상자인 김민정, 임선희 작가의 회화작품 등 60여 점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자리다.

 

이상섭 작가는 나뭇가지 껍질을 벗기는 행위와 나뭇가지에 실을 끊임없이 반복적으로 감는 행위를 통해 마음의 여백과 그로 얻어지는 내면의 사색을 고찰하며, 정서적인 여유의 공간을 제시한다. <도시 야경>이란 일관된 주제로 작업하는 김민정 작가는 다양한 삶의 방식이 존재하는 도시를 작은 한지 조각으로 때론 불빛처럼, 때론 사람처럼, 또 때론 삶의 단편처럼 보이게 하면서 화면 안에서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임선희 작가는 결핍된 인간존재의 본질에 집중하고, 내면세계의 불안한 심리적 풍경들을 무의식적인 현상들로 시각화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

 

성남문화재단은 <신진작가 공모전>과 <수상작가 개인전>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신진작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는 한편, 보다 많은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 세계를 알리고 관객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지역 미술이 한층 더 발전하길 기대하고 있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