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교육청, 행동강령책임관 청렴 서약서 낭독 및 청렴교육 실시:
로고

성남교육청, 행동강령책임관 청렴 서약서 낭독 및 청렴교육 실시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9/17 [00:46]

성남교육청, 행동강령책임관 청렴 서약서 낭독 및 청렴교육 실시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9/17 [00:46]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수)은 2014년 9월 15일(월)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단유, 초, (공·사립)중학교 교감과 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 9월 1일자로 관내 학교로 부임한 학교장 등 14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서약서 낭독과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수)은 2014년 9월 15일(월)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립 단유, 초, (공·사립)중학교 교감과 교육지원청 간부 공무원, 9월 1일자로 관내 학교로 부임한 학교장 등 14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서약서 낭독과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교육청 공직윤리담당 사무관(배영환)이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렴정책과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하여 안내한 후,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장(강승구)이 ‘청렴, 이 뭐꼬?’를 주제로 직접 강의에 나서 청렴에 대해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와 행동강령책임관이 반드시 알아야 할 공무원 행동강령을 교육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권혁수)은 인사말에서 “청렴은 모든 공직자들이 사무사(思無邪)의 마음가짐으로 원칙과 절차를 지켜 일을 처리한다면 어렵지 않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모든 구성원이 지녀야 할 최고의 덕목으로, 특히 미래의 동량을 육성하는 교육현장에서 더더욱 필요하고 절실한 가치이므로 행동강령책임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행동강령책임관의 청렴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경기도교육청의 청렴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정책 추진으로 맑고 투명한 성남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