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수정서, “4대 사회악 척결 등 범죄피해 예방” 위한 범죄예방 교실:
로고

수정서, “4대 사회악 척결 등 범죄피해 예방” 위한 범죄예방 교실

가천대 외국인 유학생 상대로 운영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9/22 [00:42]

수정서, “4대 사회악 척결 등 범죄피해 예방” 위한 범죄예방 교실

가천대 외국인 유학생 상대로 운영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9/22 [00:42]
▲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형준)는, 지난주 19일 16:00경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국제어학원 국제홀에서 외국인유학생(90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성남수정경찰서(서장 박형준)는, 지난주 19일 16:00경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국제어학원 국제홀에서 외국인유학생(90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교실을 운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유학생들은 모두 신입생으로 최근 국내로 입국한 학생들이기 때문에 쉽게 범죄에 노출될수 있다고 판단하여 요즘 사회적 문제가 되는 파밍, 스미싱 등 날로 진화하는 범죄에 대한 예방책을 설명하고 기초질서, 도박, 보이스피싱, 외환거래법 등 모르면 저지르기 쉬운 범죄 유형 등 범죄예방 가이드북과 리플릿 활용, 사례중심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성폭력 범죄에 대한 위기상황대처요령 등에 대해 설명하고 무엇보다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범죄예방교실 후 외국인 유학생과 외사요원간 카카오톡를 이용한 상호 연락체계 구축으로 한국 유학 생활에서 오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알렸다.

 

성남수정경찰서는 가천대학교와 협력, 외국인 유학생 범죄예방 뿐 아니라 국내 생활 적응을 위한 지원과 고민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성남지사 및 성남시 외국인주민복지지원센터에서도 범죄예방교실 및 간담회를 주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