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코스모스 백만 송이 물결 장관:
로고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코스모스 백만 송이 물결 장관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9/18 [00:28]

태평동, 탄천 습지생태원...코스모스 백만 송이 물결 장관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9/18 [00:28]
▲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일원 탄천 습지생태원에 코스모스 백만 송이가 만발해 가을 정취를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성남시 수정구 태평동 일원 탄천 습지생태원에 코스모스 백만 송이가 만발해 가을 정취를 즐기려는 시민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곳 코스모스는 성남시가 지난 7월 말 뿌린 90㎏ 규모 씨앗이 최근 꽃망울을 터트리면서 친환경 산책길(에코-로드)을 따라 7,000㎡ 규모로 펼쳐졌다.

 

바람결에 한들한들 일렁이는 코스모스 물결은 쪽빛 하늘과 함께 장관이다.

 

시는 코스모스가 9월 20일 전후 모두 만개해 10월 5일까지 보름간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코스모스가 장관을 이룬 이곳은 2만4,000㎡ 규모 습지생태원이 자리해 도심 속 자연을 조용히 즐길 수 있다.

 

17개 생태연못에서는 창포, 애기부들, 줄, 어리연꽃, 붓꽃 등 수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고, 연못 주위에 군락을 이룬 벌개미초, 수크령, 갈대 등 가을 식물도 볼 수 있다.

 

또 습지생태원 주변을 날아다니는 각종 잠자리와 곳곳의 야생화 군락지 속 메뚜기, 무당벌레, 방아깨비, 여치 등 풀벌레도 신기한 관찰 거리이다.

 

시는 이곳에 10월 중순 청보리밭을 약 2,000㎡ 규모로 조성해 시골냄새 나는 자연공간으로 가꿔 나갈 방침이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