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솔복지관 실버인력뱅크, 가을을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
로고

청솔복지관 실버인력뱅크, 가을을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

노인일자리사업 시니어스타 나들이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09/26 [05:32]

청솔복지관 실버인력뱅크, 가을을 찾아 떠나는 행복여행

노인일자리사업 시니어스타 나들이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09/26 [05:32]
▲     © 성남시실버인력뱅크 노인일자리사업 시니어스타 나들이 실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센터장 김월도)에서는 925일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 소속되어 있는 노인일자리사업 단원 125명과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대부도로 나들이를 갔다.
 
시니어스타 나들이는 노인일자리사업 단원들에게 활동처와 일상을 벗어나 쉼의 기회를 제공하고 단원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만족도와 동기부여를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나들이 장소로는 대부도동에 위치하고 있는 시화호조력발전소와 바다향기테마파크에서 자연을 만끽하고,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동춘서커스를 관람하고 왔다.
 
시화호 조력발전소는 국내최초 세계최대의 전력량을 생산하는 조력발전소로 우리나라 기술 개발에 대한 성장과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바다향기테마파크는 시원한 바다향이 풍기는 테마공원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이 가득하며 9~10월에는 코스모스가 피어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동춘 서커스 공연은 어릴 적 엄마 손을 붙잡고 보러가던 서커스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켜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이번 나들이를 통해 단원들이 타 유형 단원들과의 화합으로 협동심 및 친밀감을 형성하고, 단원들의 사기를 진작하여 노인일자리사업 활동에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     ©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들.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