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 서울소년원 평생학습 두루누리로 한 배 탄다:
로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 서울소년원 평생학습 두루누리로 한 배 탄다

성남투데이 | 기사입력 2014/11/14 [00:16]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 서울소년원 평생학습 두루누리로 한 배 탄다

성남투데이 | 입력 : 2014/11/14 [00:16]
경기평생교육진흥원은 14일 서울소년원(고봉중·고등학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평생학습 사각지대가 없는 경기도를 만드는데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고봉 중·고등학교 보호소년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해 이들이 정서적 안정을 되찾고 건강하게 사회로 복귀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고봉중·고등학교도 학생들 스스로가 학습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꾸려 갈 수 있도록 애쓰는 한편, 진흥원과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고봉중·고등학교는 법원 소년부에서 보호처분을 받은 소년들을 대상으로 초·중등교육법에 의한 인문계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직업능력개발 교육과정, 인성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올해 초 진흥원이 마련한 ‘365·24 두루누리 아카데미’에 고봉 중·고증학교 보호소년들이 지원하면서 처음 인연을 맺었다.

 

‘365·24 두루누리 아카데미’는 경기도가 2011년부터 경기도민에게 365일 24시간 언제나,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도민과 정책적 배려대상자들에게 ‘학습동아리’ 강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평생학습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소외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고봉중·고등학교 외에도 수원시민학교, 수원제일평생학교, 하나센터, 안양박달시장 등에 학습모둠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도내 정책적 배려대상자 80%이상이 지원을 받았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앞으로도 평생학습에서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다채로운 평생학습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도민에게 지금보다 더 나은 삶, 건강하고 의미 있는 생활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