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 성남시 상인회장들과 간담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상인회 임원진들과 간담회 개최

한채훈 기자 | 기사입력 2014/12/07 [23:00] | 최종수정 2014/12/07 [11:10]

성남시의회 경제환경, 성남시 상인회장들과 간담회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상인회 임원진들과 간담회 개최

한채훈 기자 | 입력 : 2014/12/07 [23:00]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이덕수)가 성남지역 각 상인회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개최하는 자리를 열었다.

 

▲ 이덕수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     © 성남투데이

   

지난 5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경제환경위원회는 성호시장 정태수 회장과 중앙시장 신근식 부회장을 비롯한 여러 상인회 임원진과 간담회 개최하고 전통시장의 열악한 환경과 고충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들은 “전통시장 시설의 노후화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과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시장기능으로의 경쟁력이 약화되어있다”고 토로하면서 “소상인들의 권리보호와 상권활성화를 위해 힘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덕수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은 “재난 발생 위험을 해소하기 위해 경제환경위원회 차원에서도 상인회 임원진 여러분과 뜻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가 조만간 열릴 예정인 예산심사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의원들의 의정활동 능력 신장과 더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분들이 염원하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오는 8일 오후2시부터 상임위원회실에서 예산안 심사에 돌입한다.

 

한편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에는 이덕수 위원장, 조정식 간사를 비롯해 최만식 성남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원, 김유석 부의장, 김용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박영애, 마선식, 홍현님, 김윤정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