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을미년 성남시행복학습센터 운영방향 설정:
로고

을미년 성남시행복학습센터 운영방향 설정

민선6기 이재명 성남시장의 공약사항 순조롭게 시작

한채훈 기자 | 기사입력 2015/02/02 [13:32]

을미년 성남시행복학습센터 운영방향 설정

민선6기 이재명 성남시장의 공약사항 순조롭게 시작

한채훈 기자 | 입력 : 2015/02/02 [13:32]

성남시가 2015년 시민의 삶 더 가까이에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성남시행복학습센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지난 30일 성남시평생학습원에서 27곳 행복학습센터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운영 방향과 10곳 신규 기관 지정, 작은행복학습센터까지의 네트워크 체제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방향을 설정했다.

 

신규 성남시행복학습센터는 기관의 위치나 설립유형에 상관없이 10곳을 지정하여 37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성남시행복학습센터는 시민의 거주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제공을 통해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해 생활 속에서 필요로 하는 평생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이다. 국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국정과제이며, 이재명 성남시장의 민선6기 공약사항이다.

 

이정하 평생학습과장은 “성남시의 행복학습센터는 학습복지 중심의 본시가지 기관과 학습자원의 공유중심인 분당권 기관으로 나누어 연차별로 지정되었으며, 다양한 기관 유형으로 구성되어 시 전역에 고르게 분포된 평생학습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고 있다”며 “2018년 10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며, 시와 구 단위에서, 동 단위 행복학습센터와 그 하위 작은행복학습센터까지 촘촘한 학습 그물망을 완성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을미년 성남시행복학습센터 운영방향 설정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