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Wee센터, ‘꿈이 샘솟는 캠프’:
로고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Wee센터, ‘꿈이 샘솟는 캠프’

꿈샘교육봉사단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상담캠프

김하얀 | 기사입력 2016/08/18 [01:45]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Wee센터, ‘꿈이 샘솟는 캠프’

꿈샘교육봉사단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상담캠프

김하얀 | 입력 : 2016/08/18 [01:45]
▲ Wee센터 꿈샘교욱봉사단 상담캠프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배상선) Wee센터는 지난 8월 17일(수) 이천 세라피아에서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상담캠프를 실시했다.

 

멘토와 멘티가 함께하는 상담캠프는 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운영하는 꿈샘교육봉사단에 참여중인 멘토와 멘티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멘토링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동시에 안정적인 환경 안에서 서로 교감하는 활동을 통해 자기표출 및 수용 경험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관내 초·중·고등학생등 다양한 연령대의 멘티가 참가한 이번 캠프는 친밀감 향상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나의 진로 꿈꾸기, 나도 사진 작가, 도자 작품 관람, 도자기 만들기 체험, 개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과 타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서로의 다름을 수용하며 자신의 미래도 그려 보는 시간을 가졌다.

 

Wee센터 꿈샘 교육봉사단은 개인적‧사회적으로 큰 손실을 초 래하는 학업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3년간 운 영하고 있는 멘토링 사업이다. 대학생‧유관기관‧지역사회가 힘을 합쳐 위기학생 및 중도탈락징후가 보이는 학생에게 희망 모델을 제시하고 상담‧학습‧진로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 스스로 성장하여 자립할 수 있는 동기부여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되며 올해는 관내 16개교, 46명의 학생이 참가중이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