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로고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한국마사회 분당센터와 함께

김유리 | 기사입력 2016/12/02 [08:24]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한국마사회 분당센터와 함께

김유리 | 입력 : 2016/12/02 [08:24]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에서는 11월 20일(일) 10:00부터 한국마사회 분당센터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김장나눔'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부 후원 분당 대광사, 한국마사회 후원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이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정을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뜻을 함께 연합행사를 진행하였다. 더불어 다문화 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이주여성 가정들이 김장김치를 만들면서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가족 전통음식체험 부스도 마련하여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한 최근 우리사회가 국제결혼이 늘어나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사회로 접어든 현실을 감안하여 한국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인의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배워 앞으로 우리나라 가정생활적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담금 김장김치 1박스/10kg는 저소득 세대,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이주여성 가정에 제공될 예정이며, 사랑의 김장김치는 겨울동안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한 먹거리가 될 것이다.

 

행사 관계자는 “김장 나눔 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단순히 김치를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한 나눔의 장을 마련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