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남시 수정노인복지관, 마망베이커리&카페와 함께 하는 1∙3세대 행복나눔 사랑잇기 장학금 전달식 진행:
로고

성남시 수정노인복지관, 마망베이커리&카페와 함께 하는 1∙3세대 행복나눔 사랑잇기 장학금 전달식 진행

-마망베이커리&카페 수익금으로 지역 내 학생들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 전달해..

김병화 | 기사입력 2016/12/01 [05:22]

성남시 수정노인복지관, 마망베이커리&카페와 함께 하는 1∙3세대 행복나눔 사랑잇기 장학금 전달식 진행

-마망베이커리&카페 수익금으로 지역 내 학생들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 전달해..

김병화 | 입력 : 2016/12/01 [05:22]

 


 


1
30일 오후 5, 수정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안나 수녀) 3층 강당에서는 마망베이커리&카페와 함께하는 13세대 행복나눔 사랑잇기 장학금 전달식3층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이 날 전달식은 성남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마망베이커리&카페의 수익금으로 지역 내 초중고 10개교를 대상으로 추천받아 10명의 학생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마망베이커리&카페에서 활동하는 김영자(가명) 어르신은 우리가 직접 카페를 운영해 얻은 수익을 지역 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여 의미 있게 사용할 기회가 생겨 기쁘고 뿌듯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더욱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장학금을 전달 받은 김영환(가명)학생은 마망은 우리 동네에 위치해 자주 방문하던 곳이었는데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주시는 장학금을 받게 되어 너무나 기쁘고 더욱 더 열심히 공부할 의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와 포스코 등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058월에 처음 문을 연 마망베이커리&카페는 2016년 현재 3호점까지 개점하여 총 63명의 어르신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주민들의 담소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