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기 개강‥경쟁률 3.5:1기록‘인기’

김병화 | 기사입력 2016/12/26 [08:37]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기 개강‥경쟁률 3.5:1기록‘인기’

김병화 | 입력 : 2016/12/26 [08:37]

경기도가 방송 인프라를 활용, 청년들의 미디어 분야 취업과 직업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2기가 막을 올렸다.

 

경기도는 26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제2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이 자리에는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 김호 CJ헬로비전 보도국장을 비롯한 경기도 및 CJ헬로비전 관계자, 영상아카데미 수강생 등 총 30여명이 참석해 개강을 축하했다.

 

‘경기도 영상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 영상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도는 지난 11월부터 1개월 간 이번 2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 결과 최초 20명 모집에 70여명의 인원이 참여를 희망, 3.5: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최종 4명의 교육생을 추가하기로 결정, ▲기획/연출 분야 6명, ▲영상촬영 분야 6명, ▲영상편집 분야 6명, ▲아나운서/리포터 분야 6명 등 총 24명의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내년 2월 10일까지 총 8주간에 걸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연출 및 기획’과정에서는 홍보 영상물 및 CF 큐시트 등 기획 및 연출을 교육하며, ‘영상촬영’과정에서는 뉴스, 영상홍보물, 다큐멘터리 등 각 분야별 카메라 활용법을 배워 보게 된다.

 

‘영상편집’과정에서는 어도비 프리미어 등 편집시스템에 대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험해볼 수 있고, ‘아나운서/리포터’과정에서는 호흡 및 발성 교육, 앵커·리포터·MC 실습 등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교육비는 없으며, 교육기간 동안 영상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수료증 발급, ▲케이블TV(CJ헬로비전)를 통한 포트폴리오 홍보 기회,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지원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조학수 도 기획예산담당관은 “영상 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방송 인프라와 전문 인력, 노하우를 청년들과 함께 누릴 수 있게 하는 공유적 시장경제의 우수 사례”라면서, “교육생들이 자신들에 꿈에 한걸음 더 가까이 내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이에 앞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약 두 달간 걸쳐 제1기 프로그램을 진행, 총 2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이 제작한 영상물들은 9월 8일부터 매주 1편씩 CJ헬로비전을 통해 방영된 바 있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