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주시]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모집 공고:
로고

[광주시]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모집 공고

지프레스 | 기사입력 2021/02/17 [02:52]

[광주시]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 모집 공고

지프레스 | 입력 : 2021/02/17 [02:52]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내달 2일까지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인복지·장애인복지·아동복지‧여성복지·사회복지 분야로 외부추천이사 인력풀을 구성할 계획으로 관련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고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전문성이 있는 자,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추천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사회복지법인의 대표자, 사회복지사업을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의 대표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자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후보자는 ‘광주시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인력풀’에 등재되며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에서 요청이 있을 시 소위원회를 통해 후보자를 추천하게 되며 최종 이사로 임명될 경우 법인의 타 등기이사와 동일한 임무와 책임을 부담해야 한다. 법인의 이사는 무보수 명예직이며 임기는 3년이다.

 

신청서는 이메일로 제출이 가능하며 모집공고문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홈페이지 확인 및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031-760-278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회복지법인은 운영의 투명성과 개방성을 높이고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이사 정수의 3분의 1 이상을 시‧도 사회보장위원회 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3배수 추천한 사람으로 선임하도록 규정돼 있다.

 
많이 본 기사
지역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