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삶을 두려워하지 말고 활짝 꽃 피우자”:
로고

“삶을 두려워하지 말고 활짝 꽃 피우자”

【인터뷰】공감·소통·성장의 가치를 중시하는 ‘성장과 비전’ 김영미 대표

한채훈 | 기사입력 2011/01/10 [08:10]

“삶을 두려워하지 말고 활짝 꽃 피우자”

【인터뷰】공감·소통·성장의 가치를 중시하는 ‘성장과 비전’ 김영미 대표

한채훈 | 입력 : 2011/01/10 [08:10]
“비전(VISION)은 보이지 않지만 보는 것이며, 들리지 않지만 듣는 것 누구나 그것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누구인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때 내 마음의 소리를 들을 때 그 때 비로소 보이고 들리는 것. 나를 아는 기쁨의 시간 나를 맘껏 표현하며 너를 만나는 만남의 자리 진정한 나 되어가는 비전(VISION) 여행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당신을 맘껏 꽃 피우십시오. 아름답게 싱그럽게. 삶을 두려워하지 말고 활짝 꽃 피우십시오.”
 
▲ 성장과비전의 김영미 대표가 ‘긍정의 힘’이라는 강좌로 참여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성남투데이

공감·소통·성장의 가치를 중시하는 ‘성장과 비전’은 오는 14일부터 이틀에 걸쳐 나를 발견하고 맘껏 꽃 피우는 비전(VISION)여행 성장과 비전 리더십 워크숍을 개최한다.

성남시 수정구 수진동 주민신협 3층에 위치한 ‘성장과 비전’사무실에서 가르침과 배움의 공동체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교육센터인 ‘성장과 비전’ 김영미 대표를 만나 워크샵 개최 취지와 성장과 비전의 활동내용에 대해 들어보았다.

‘성장과 비전’의 교육 취지는 “공감, 소통, 성장의 가치를 바탕으로 ‘나’ 됨을 실현하는 자기성장과 조화로운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다. 

김 대표는 사회교육의 일환으로서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연령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이자,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소통형 교육을 통해 비전교육과 문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07년 12월 15일 창립을 한 ‘성장과 비전’은 2011년 현재까지 수 차례에 걸쳐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리더십교육 ▲기업을 대상으로한 직원 워크샵 ▲공직자들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국가권익위원회에서의 공직자 청렴교육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운영해 오고 있다.
 
▲ 자신이 하는 일은 “나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안에 있는 보석을 발견하도록 돕고, 그들만의 향기와 색을 발산하도록 촉진시키는 것” 이라는 김영미 대표    ©성남투데이

김 대표는 성장과 비전 리더십 워크숍에 대해 “시대적 교육의 패러다임이 변화했다”면서 “교육은 상호작용이 있어야하고, 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삶을 나누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참여식, 체험식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10시간의 워크샵을 이틀간 진행해 자신의 삶에 대한 성찰로서의 공감을 얻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려고 한다”고 워크샵 취지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성장과 비전’이 내놓은 프로그램은 바로 ‘나를 발견하고 맘껏 꽃 피우는 비전(VISION)여행’이라는 명칭의 리더십 워크샵이다. 이 워크샵은 삶과 연계하여 살아가는 인간들을 위한 참여하는 교육, 체험하는 교육으로서 공감과 소통을 전제로 한다.
 
또한 이번 워크샵에서는 ▲내가 아는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기 ▲내 마음에서 속삭이는 소리 듣기 ▲나의 미래 비전 그리기 등의 목표의식을 갖고 전문강사들의 교육이 이어질 예정이다.

사회교육센터인 성장과 비전은 매주 △성남 인문학당 △수요모임 △호모쿵푸스 등 3개의 학습소모임을 통해 자기개발과 사회 속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한 교육문화 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김영미 대표는 ‘성장과 비전’이 하는 일에 대해 “나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안에 있는 보석을 발견하도록 돕고, 그들만의 향기와 색을 발산하도록 촉진시키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나를 발견하고 맘껏 꽃 피우는 비전(VISION)여행’ 리더쉽 워크샵은 1월 14일(금)과 15일(토) 이틀에 걸쳐 1일당 7시간씩 교육이 이루어지며, 이에 대한 참가신청은 이메일(730-1913@hanmail.net)또는 문의전화(031-757-1913)를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교육강좌 내용은 http://blog.naver.com/takuya89/140121423957 를 참조하면 된다.
 
  • 몸·마음을 살리는 영혼의 춤 ‘힐링댄스’
  • “삶을 두려워하지 말고 활짝 꽃 피우자”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