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새로운 정치, 여성의 참여로”

여성유권자연맹 성남시지부 서우명 회장 취임

김락중 | 기사입력 2006/01/23 [22:44]

“새로운 정치, 여성의 참여로”

여성유권자연맹 성남시지부 서우명 회장 취임

김락중 | 입력 : 2006/01/23 [22:44]

사단법인 한국여성 유권자 경기연맹 성남시지부 서우명 회장 취임식이 23일 오후 성남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열렸다.

▲ 사단법인 한국여성 유권자 경기연맹 성남시지부 회원들이 여성유권자 연맹 강령을 제창하고 있다.     © 성남투데이

이날 취임식에서 서우명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21세기는 여성의 참여가 더욱 확대되고 정치적 발전을 이루어 내야 한다”며 “특히 고령화와 저출산의 문제 등 현대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들이 심각한 상황에서 여성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하고 여성이 앞장서서 이러한 문제들을 풀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또 “여성 유권자의 힘을 결집해 참정권의 정당한 행사로 여권을 신장시켜 나가야 한다”며 “새로운 정치, 여성의 참여를 위해 희망(hope), 건강(health), 행복(happy) 등 3H 세상만들기운동을 적극 벌여 나가자”고 밝혔다.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이연주 회장도 격려사를 통해 “풀뿌리 지방자치가 정착되는 중요한 시점인 5.31지방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칠레 등 세계적으로 여성의 관리능력과 리더쉽이 인정을 받고 있다”며 “지방선거에 여성유권자 운동과 여성지도자를 발굴 육성하고 여성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정치참여 확대 및 성인지적 차세대 지도자 양성을 통해 참된 민주주의와 복지사회 구현에 앞장서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선거법 관계로 이대엽 시장을 대신해서 김영자 여성정책과장이 이 시자의 축사를 대독했으며, 임태희, 고흥길 국회의원을 비롯해 민주노동당 시장후보인 김미희 전 최고위원, 한나라당 시장경선 후보인 김주인, 이관용, 신영수 씨 등이 참석해 여성유권자들의 표심을 달랬다.
▲ 사단법인 한국여성 유권자 경기연맹 성남시지부 서우명 회장 취임식에서 분당 맑은노래친구들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 성남투데이
 
  • “새로운 정치, 여성의 참여로”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