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해외연수 부럽지 않은 ‘솔빛이네 영어연수’

성남교육희망네트워크(준), 이남수씨 ‘부모내공 키우기’ 강좌 열려

오인호 | 기사입력 2010/03/24 [17:44]

해외연수 부럽지 않은 ‘솔빛이네 영어연수’

성남교육희망네트워크(준), 이남수씨 ‘부모내공 키우기’ 강좌 열려

오인호 | 입력 : 2010/03/24 [17:44]
사교육으로부터 자유롭고 싶다면 솔빛엄마 이남수씨의 강의를 들어야 할 것이다. 성남교육희망네트워크(준)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모임 주관으로 24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3층 한누리관에서 ‘해외 연수 부럽지 않은 솔빛이네 영어연수와 부모 내공 키우기’라는 강의를 개최했다.

▲ 성남교육희망네트워크(준)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모임 주관으로 24일 오전 10시 성남시청 3층 한누리관에서 ‘해외 연수 부럽지 않은 솔빛이네 영어연수와 부모 내공 키우기’라는 강의를 개최했다.     © 성남투데이


사교육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을 깨는 이번 강의는 강사인 이남수씨가 걸어온 삶을 보면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이씨는 ‘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울산지부 부지부장을 하고 있고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 등대지기 학교 강사이고 지역아동센터 자람터 영어교육 자문위원이다.

영어 교육에 대한 사교육과 해외연수를 빗겨가려는 시도는 여러 차례 있었지만 좀처럼 성공한 사례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에서 이번 솔빛 엄마의 영어 교육은 사교육으로 시름하는 학부모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 ‘해외 연수 부럽지 않은 솔빛이네 영어연수와 부모 내공 키우기’강의에 참석한 학부모들.     © 성남투데이

다음은 이번 강의의 사회를 보고 직접 강의 후기를 쓴 박경희씨의 글이다. 박경희씨는 현재 국민참여당 성남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을 역임하고 있고 분당을 중심으로 영어와 관련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해온 경력을 지니고 있다.

이번 이남수씨의 “솔빛이네 영어연수와 부모내공키우기”강의에서는 엄마인 이남수씨가 사교육에 휘둘리지 않고 딸 솔빛이를 영어에서 자유로운 아이로 키워내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영어 사교육의 그 정도는 매우 깊고 영어교육의 방법과 교재는 더 많아지고 엄마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마음만 급하다고 한다. 그러나 아이들은 갈수록 영어에 흥미를 잃어가고 있는 현실이다.

이남수씨는 이러한 고민을 안고 영어뿐만 아니라 우리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위치를 냉정하게 진단해보고 진정한 교육과 아이들의 성장을 돕는 부모들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강연을 하셨다.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아이로 키우는 것은 부모 내공도 함께 키워야 진정한 자기주도적인 아이가 될 수 있고 이렇게 할 때만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을 꿈꿀 수 있다고 전했다.

# 참고로 이남수씨의 저서로는 <솔빛엄마의 부모 내공 키우기>, <솔빛이네 엄마표 영어 연수>, <엄마 영어 방송이 들려요>, <우리아이 영어공부 이게 궁금해요> 등이 있다.

* 교육희망네트워크 (http://cafe.daum.net/eduhopenet)
*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http://cafe.daum.net/womenchange)

▲ 강의 후기를 슨 박경희씨는 현재 국민참여당 성남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을 역임하고 있고 분당을 중심으로 영어와 관련된 강의를 지속적으로 해온 경력을 지니고 있다.     © 성남투데이

 
  • “대학서열화·국영수 중심 교육문제 해결해야”
  • ‘자기주도학습’과 미래교육의 전망
  • 해외연수 부럽지 않은 ‘솔빛이네 영어연수’
  • 많이 본 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