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가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며 안전”

보이차 전문점 ‘티마켓’ 분석…여성들 다이어트 목적으로 보이차 구매

최진아 | 기사입력 2012/08/24 [21:39]

“보이차가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며 안전”

보이차 전문점 ‘티마켓’ 분석…여성들 다이어트 목적으로 보이차 구매

최진아 | 입력 : 2012/08/24 [21:39]
보이차가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데다 안전하다는 연구 결과가 뒤늦게 주목 받고 있다.

경희대 약대 정세영 교수팀은 지난 2009년 3월 동물실험을 진행한 결과 보이차가 체지방 감소와 혈당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 보이차가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데다 안전하다는 연구 결과가 뒤늦게 주목 받고 있다.     © 성남투데이

이에 따라 주 소비층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이동하면서 보이차가 다이어트 용 차로 급부상했다는 것이다.

보이차 전문점 티마켓은 지난 2011년 8월부터 올 7월말까지 1년간 보이차 구매내역을 분석한 결과 여성의 비율이 80%로 이중 대부분이 다이어트를 위해 보이차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실제 티마켓 쇼핑몰 후기는 보이차로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뺀 글과 효과적인 보이차 다이어트 방법을 묻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티마켓 관계자는 “전화 상담을 하는 여성 대부분이 보이차 다이어트에 관해 묻는다”며 “보이차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전문적인 연구 결과가 나오고 나서 아예 다이어트 용 차로 인식된 것 같다”고 말했다.

티마켓은 모든 보이차가 다이어트 효과가 있지만 문의가 많아 사례를 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성용 보이차(Only Women)를 별도로 마련해서 추천해주고 있는 실정이다.
 
▲ 경희대 약대 정세영 교수팀은 지난 2009년 3월 동물실험을 진행한 결과 보이차가 체지방 감소와 혈당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 성남투데이

보이차는 중국에서 들어온 이래 스님을 중심으로 남성들의 고급문화라는 인식 아래 그동안 소비돼 왔다.

티마켓 이건행 대표는 “보이차는 소수 남성 마니아들에 의해 소비돼 오다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여성들이 주 소비층이 됐다”며 “전혀 예기치 않은 방법으로 보이차가 빠르게 대중화하는 조짐”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경희대 정 교수팀에 따르면 실험용 흰쥐에게 보이차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그렇지 않은 쥐와 비교해 봤더니 복부지방과 내장지방 등이 각각 45%, 49% 감소했다.

아울러 콜레스테롤은 27~39%, 공복혈당도 25~31% 줄었다. 더욱이 체내 나쁜 찌꺼기를 배출하고 저항력을 높여주는 'HDL-콜레스테롤'은 무려 23~36%까지 늘었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