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예술 허브로 웅비하는 성남아트센터 이끌 것”

신선희 성남문화재단 제3대 대표이사 취임…“정체성·예술성 강화, 생활예술 통한 공공성 다지기”

권영헌 | 기사입력 2013/01/21 [23:04]

“세계 문화예술 허브로 웅비하는 성남아트센터 이끌 것”

신선희 성남문화재단 제3대 대표이사 취임…“정체성·예술성 강화, 생활예술 통한 공공성 다지기”

권영헌 | 입력 : 2013/01/21 [23:04]
성남문화재단 신선희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창립 10주년을 바라보는 성남문화재단이 정체성과 예술성을 강화하고, 생활예술을 통한 공공성을 확고히 다지며, 균형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세계적 문화예술 허브로 웅비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성남문화재단 신선희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창립 10주년을 바라보는 성남문화재단이 정체성과 예술성을 강화하고, 생활예술을 통한 공공성을 확고히 다지며, 균형있는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세계적 문화예술 허브로 웅비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성남투데이

신 대표이사는 1월 21일 오후5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이재명 성남시장, 신기남․김미희 국회의원, 성남시의원과 문화예술계 인사, 여영동 성남아트센터 후원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성남문화재단 제3대 대표이사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신 대표이사는  “공연시즌제를 도입하고, 청소년예술제와 국제음악제를 통해 <음악도시 성남>의 청사진을 심화․발전시키고, 창의적 지역축제의 모색은 물론, 국내 유일의 악기박물관과 악기은행도 지역사회의 중지를 모아 추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성남시장도 축사를 통해 “시민들의 일상에 문화예술기회를 부여하고, 성남아트센터의 위상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두 가지 과제를 신임 대표이사와 함께 잘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선희 대표이사는 무대예술가로서 예술현장과 강단을 오가며, 또 한국대표 공연장(단체)을 이끌며 우리나라 공연예술 발전에 기여한 예술경영 중진이다. 경기여고․이화여대․하와이대 대학원(석사)․중앙대 대학원(박사)을 나와, 서울예술단 이사장 겸 총감독과 국립극장장, 서울예대 석좌초빙교수를 역임했다.

국립극장장 때 민자 32억원을 유치해 <KB국민은행청소년하늘극장>을 건립했고, 공연예술계 숙원이던 <공연예술박물관> 건립, <세계국립극장페스티벌> 창설 등, 콘텐츠와 경영내실을 다졌다.

무대예술가로 활동하면서 <세계의 존경받는 무대예술가상> <올빛 무대예술가상>을 비롯해서, <봄이 오면 산에 들에> <문제적 인간 연산> 무대예술상 등을 수상했다.

▲ 성남문화재단 제3대 신선희 대표이사 취임식에 참석한 내빈들과 함께.....     © 성남투데이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