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중소 콘텐츠기업에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율사출신 이용철 대표이사, 변호사 3명 공정거래 법률자문단에 위촉

곽세영 | 기사입력 2012/05/01 [13:38]

성남산업진흥재단, 중소 콘텐츠기업에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율사출신 이용철 대표이사, 변호사 3명 공정거래 법률자문단에 위촉

곽세영 | 입력 : 2012/05/01 [13:38]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용철)은 관내 중소 콘텐츠 사업자들의 불공정 피해를 줄이기 위해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이용철)은 관내 중소 콘텐츠 사업자들의 불공정 피해를 줄이기 위해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곽세영
재단에 따르면 이를 위해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성낙인)와 ‘콘텐츠 공정거래 법률자문단’(이하 자문단)을 구성하고, 변호사 3명을 성남지역 콘텐츠 공정거래 법률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법률자문단은 별도의 법무지원팀이 없는 중소 콘텐츠 기업의 사업자들에게 계약 체결 절차, 지적재산권 및 관련 법령 해석 등을 지원한다.

또, 콘텐츠 계약서 및 약관 작성, 지식재산권 관리, 분쟁대응방안 등과 관련된 법률상담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한다.

법률 서비스를 희망 하는 콘텐츠 사업자는 성남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snventure.net)를 통해 상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특히, 신청자에 대해 담당 변호사와 상담 일정을 협의해 법률 상담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내에는 게임, 방송, 애니메이션 등 180여 개의 콘텐츠 기업이 있다.

 
전지현, 과거-현재 일생 비교 분석!